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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공부 계획

2024년에는 아래와 같이 공부 영역을 넓혀보려고 합니다.

 

이전 GDC 영상 내용 중 재미있어 보이는 것들 요약 정리

(거인들의 어깨에 올라서서 문제를 바라보고자 ^^; GDC 이외에 더 좋은 영상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Procedural Modeling, Texture

후디니를 공부하고 싶었지만 ... 값비싼 라이선스 구매하기 전에 
일단은 접근성이 좋은 Blender Geometry Node로 먼저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언리얼 Geometry Script도 한번 활용해 보고 싶네요..
Substance Designer를 활용한 텍스처도 재미있는 것들을 여러가지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Unreal Scene 으로 구현한 여러 가지 결과물들

지금까지 올려둔 글들은 대부분 번역된 이론 위주로 되어있었다면, 2024년에는 실제 구현해 본 결과물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들을 더 늘려보고 싶습니다.

응용된 기술들이 아주 새롭거나 어려운 기술이 아니라도, 실제 개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거나, 시각적으로 흥미로운 결과로 보인다면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아트 감상 및 장면 스크랩

.. 은 여기에 쓰는 게 맞는지 잘 모르겠어서 아직 쓸지말지 고민중
(아예 다른 카테고리라서 티스토리가 중구난방 산만해질 것 같음)

 

 

이외에 원래 갖고 있던 기존 카테고리들도 계속 내용을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2024년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